회원문의
  • Q. 회원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동의 및 일정 양식의 가입항목을 기입함으로써 회원에 가입되며,

      가입 즉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업회원 : 모든 기업 또는 단체가 등록할 수 있으며 차후 신용도 평가를 통해 후불 결제방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공공기관 및 단쳬 등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가지고 계신 모든 기업 및 단체)
        회사내 구매담당자가 여러명인 경우 동일 사업자번호에 대해 여러개의 아이디가 생성 가능합니다. 
        부서별로 아이디 및 배송지를 다르게 주문하실 경우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기능에 관련된 사항은 매뉴얼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 Q. 회원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 로그인 후 <회원정보>화면에서 회원의 아이디,기관명,사업자번호, 주소,부서명,유선번호,fax번호를 제외한 개인회원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내용 변경은 “관리자”만 변경가능 합니다. 보다 빠른 변경을 원하시면 변경 후 고객센터(1600-6395)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란 하단의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셔서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경우 회원님의 임시 비밀번호정보가 E-Mail로 전송됩니다.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신 후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Q. 탈퇴했던 아이디로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 한번 등록된 아이디는 다시 사용할 수 없으므로 새로운 아이디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 탈퇴 시 기존의 개인정보 및 구매내역 등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하므로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Q. 탈퇴시 개인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 탈퇴처리가 완료되면 기존의 개인정보 및 구매내역 등의 데이타는 모두 소실 됩니다.
  • Q.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회원탈퇴는 [1:1 문의] → [1:1 문의게시판] → [1:1 문의하기]를 통해 관리자에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Q. 마케팅 정보 메일/SMS을 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에서 정보성 메일/SMS 수신여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SMS 수신 여부 설정 방법]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 > 개인정보 관리/수정] 에서 SMS서비스와 메일 수신 여부에

      [수신거부] 체크를 하시면 정보성 메일/SMS를 선택적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 관련(주문확인/결제/반품/교환/환불) 메일은 수신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됩니다.

상품문의
  • Q. 상품검색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 사이트 검색창을 통해 기본 검색이 가능하며, 상세검색 기능을 통하여 필요한 품목에 대한 일부 정보(품명, 규격, 제조사 등)만으로도

      쉽게 찾으실 수 있으며, 제품별 상세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제품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주 구매하는 상품에 대해서는 <주문내역>과 <관심품목>에 저장되어 상품을 쉽고 편하게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 Q. 없는 상품의 구매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기본원칙은 사이트상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을 대상으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없는 상품 구매 문의는 '1:1문의' 혹은 담당MD를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등록되어 있던 상품이 단종이 되어 상품진열이 내려가는 경우는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인가요?
    • 과세가 되는 모든 상품은 부가세포함가로 표기가 됩니다
주문문의
  • Q. 주문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인터넷 주문: 24시간 주문가능합니다.


      주문처리건의 상품발송은
      1. 발송예정일이 당일발송인 상품만 주문하신 경우 평일 4시까지 결제된 건에 한해 출고가 가능합니다
         오후 4시가 넘은 주문건은 다음날 접수되어 처리됩니다


      *고객님의 상품수령은 택배발송일로부터 평균 1일 소요되며, 일부 지역(도서/산간지역 포함)은 택배사 사정에 따라 1~2일정도 추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Q. 주문 변경/주문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주문 후 배송준비중 이전상태까지는 온라인상에서 변경과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주문취소 하기
      Step1. 로그인하신 후, 우측 상단의 [주문/배송조회] 클릭
      Step2. 취소하고자 하는 주문번호의 "입금확인중" 또는 "주문확정"인 경우, 해당 주문번호 클릭
      Step3. 우측하단의 [취소하기] 클릭
      Step4. 취소 사유를 입력하신 후,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문취소됩니다.


      ※부득이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센터(1600-6395)로 문의하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립니다.


      주문상품에 대해 부분취소도 가능하나 신용카드 결제인 경우는 부득이 전체 금액 취소 후 재 주문해 주셔야 합니다.
      이미 배송이 진행된 주문에 대한 변경과 취소는 반품의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 Q. 주문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 하고 싶어요
    • 주문내역 > 진행중인주문내역 페이지에서 주문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주문이 되었을 경우에는 주문완료 E-Mail과 SMS로 성공메일을 자동 발송하여 드립니다.

  • Q. 비회원도 상품주문이 가능한가요?
    • 폐쇄형몰로 회원만 주문이 가능하며, 비회원은 게시판 문의 및 상품조회만 가능합니다
결제문의
  • Q. 결제방법에는 어떠한 종류가 있나요?
    • 주문에 대해 先 결제 조건으로 배송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신용카드(직불카드 포함) / 실시간계좌이체 등의 방법으로 결제 할 수 있으며 어음, 수표 등의 지불은 불가능 하오니 양해바랍니다.

  • Q. 후불결제가 가능하나요?
    • 관공서에 한정하여 후불결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후불결제는 주문시 가상계좌가 부여되고, 상품을 수령하신 후 결제일자에 가상계좌 입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 Q. 실시간계좌이체결제 시, 한도초과라고 나와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 실시간 계좌이체시, 금융결제원에서 쇼핑몰 구매액 200만원을 한도로 지정해 놓고 있습니다. 


      구매금액이 200만원이 넘어갈 경우,
      결제방법을 달리 하시거나, 수량을 나누어서 주문을 해주시면 원활한 결제가 이루어지니 다시한번 확인 후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송문의
  • Q. 배송기간과 배송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1. 배송기간
       배송기간은 발송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발송방법은 분할 발송과 일괄 발송 두 가지가 있으며, 주문시, 주문결제페이지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분할 발송: '당일 발송'상품과 그 외의 상품을 같이 주문하신 경우에 '당일 발송'상품을 먼저 보내드리고, 그 외의 상품은 일괄 취합되는데로 발송해 드리는 방법으로 총 2회로
      분할발송됩니다


      -일괄 발송: '당일 발송'상품과 그 외의 상품을 같이 주문하신 경우에  모든 상품이 일괄 취합되는데로 발송해 드리는 방법입니다.
      발송일은 해당상품의 발송예정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 당일 발송상품, 내일 발송상품, 3일 후 발송상품을 같이 주문하신 경우


      -분할 발송: 당일 발송상품 1차 발송 → 내일 발송상품과 3일 후 발송상품을 모두 취합하여 2차 발송


      -일괄 발송: 당일 발송상품, 내일 발송상품, 3일 후 발송상품을 모두 취합하여 한 번에 발송
       고객님이 수령하기까지는 발송일로부터 일반적으로 1~2일 정도 소요되며, 도서/산간 지역은 택배사 사정에 따라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2. 배송방법
       기본적으로 택배를 이용하여 상품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량물이나 대량주문의 경우에는 화물 또는 당사 차량을 이용하여 배송하고 있습니다.

  • Q. 배송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배송정보]의 배송조회를 클릭하면, 배송진행 상태를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운송장 번호는 상품이 발송되고 익일 오전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정택배 : CJ 대한통운 택배

  • Q. 배송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배송비는 5만원 이상(부가세 포함) 구매시 무료입니다.
      배송비는 주문건마다 각각 적용되며, 해당 주문건의 주문금액의 합계가
      -5만원(부가세포함) 미만: 2,500원의 배송료를 선 결제하셔야 합니다.
      -5만원(부가세포함) 이상: 무료배송


      <예외>
      -일부품목에 한해 구매금액에 관계없이 착불로 배송됩니다.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배송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Q. 배송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결제 단계에서는 배송지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지정된 배송지로 결제가 완료된 시점에서의 변경은 

      반드시 고객센터(1600-6395)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상품이 이미 발송된 경우에는 배송정보 변경이 불가합니다.
      현재 배송일 및 배송시간 지정은 지원되지 않사오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배송지연시 어떻게 하나요?
    • 주문하신 상품의 배송이 지연되거나,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으로 오배송 된 경우에는

      고객센터(1600-6395)로 문의 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 Q. 산간/도서지역 배송은 어떻게 되나요?
    • 전국배송을 원칙으로 하므로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는 산간/도서 지역으로 배송이 가능합니다.
      단 지역의 특성상 배송 일은 정기배송일 보다 1~2日 늦어질수 있으며, 지역별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추가비용에 대해서는 당사 고객센터(1600-6395)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하루 2회이상 주문시 배송료와 배송횟수는 어떻게 달라지나요?
    • 1일 2회 이상 주문하신 경우에도 각각의 주문으로 별도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1일 2회 이상 주문 시 아직 기존 주문이 상품 출고 전 상태라면 먼저 주문하신 건을 취소하신 후

      통합하여 재주문하실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는 통상 2개의 주문으로 처리됩니다.


      각각의 주문으로 처리된다는 것은 2회 이상의 주문 총액(부가세포함)이 50,000원 이상이라 할지라도

       개별주문건 중에서 50,000원(부가세 포함) 미만인 주문건에 대해서는 배송비가 각각 2,500원씩 부과됨을 뜻하며,

      배송지가 동일한 주문건에 대해서는 복수의 주문건을 한번에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 Q. 배송시간을 지정할 수 있나요?
    • 죄송합니다. 배송시간은 지정하실 수 없습니다.

      계약된 택배사를 통하여 상품을 발송하고 있으며, 계약된 택배사는 택배물량의 원활한 처리를 위하여

      배송시간 지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배송시간 지정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Q. 주문한 상품의 배송현황이나 택배사 정보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조회] 에서 배송현황 및 해당 택배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빙서류
  • Q. 거래증빙서류 신청과 조회는 어디에서 하나요?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조회]에서 해당 주문건을 클릭하시면, 관련 증빙서류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거래증빙서류는 영수증, 거래명세표, 견적서, 납품확인서, 판매사 증빙서류 등이 제공됩니다.



  • Q. 거래증빙서류를 발급 받은 후 주문을 취소하면 어떻게 하나요?
    • 거래증빙서류를 발급 받은 후 해당 상품을 부분취소 및 반품하시면 발급받은 증빙서류는 각각 처리되므로, 재발급을 원하시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전표]
      신용카드전표는 입금확인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가능 기간 내에는 부분취소 및 반품완료로 인한 재결제 금액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조회] 에서 직접 신청/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견적서 신청 및 출력은 어디서 할수 있나요?
    •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상단에 [견적서] 버튼을 누르시면 견적서를 츨력하실 수 있습니다.
      견적서는 당일에 한해 유효하며 발행 후 가격변동이 생길 수 있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견적서의 금액은 부가세 포함된 가격이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 Q. 세금계산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세금계산서는 현금결제에 한하여 발급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급이 되지 않는 경우]
      하기와 같은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5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세금계산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①신용카드로 결재하신 경우
      ②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신 경우


      [결제시 신청하지 못하신 경우]
      1:1 문의에 글을 남겨 주시거나, 고객센터(1600-6395)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립니다.


      [세금계산서를 분실하신 경우]
      별도의 신청절차없이 마이페이지의 [전자 세금계산서 조회]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전월 결제분에 대한 세금계산서 신규발급 또는 발행된 세금계산서에 대한 정보변경은 당월 5일까지 접수건에 대해서만 처리가능합니다.

  • Q. 무통장입금을 하려고 하는데,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신 경우에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지 않으시는 경우,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무통장입금 결제방법 선택 시 현금영수증 신청가능 현금영수증 발행용도(소득공제용 또는 지출증빙용) 및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입력 → 현금영수증 발급완료


      [주의] 현금영수증과 세금계산서는 중복으로 발급되지 않습니다.

  • Q. 팩스주문서 출력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팩스주문하기]에서 엑셀파일 저장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팩스주문서 양식은 엑셀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엑셀파일에서 내용을 기재하신 후 출력해서 보내주시면, 더욱 원활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 Q. 카드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는 어디서 출력하나요?
    •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주문/배송조회]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출력방법 안내
      1. 로그인을 합니다.
      2. 우측상단의 [주문/배송조회]를 누릅니다.
      3.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해당주문번호를 누릅니다.
      4. 주문상세정보 페이지 하단의 결제내역에서 결제방법의 오른쪽 끝에 있는 [영수증확인]을 누릅니다.
      5. 카드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가 조회되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편리한 이용Tip
      회원정보에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시면,
      신용카드 결제후 입력하신 이메일주소로 카드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을 출력할 수 있는
      결제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 Q. 내부결제용으로 주식회사 화진산업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한데요, 홈페이지에서 출력할 수 있나요?
    • 네. 홈페이지 내에서 직접 출력하실 수 있으며, 사이트 하단에 사업자등록번호를 누르시면
      사업자등록증을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 Q. 우선구매 대상 기업 확인서류는 어디서 발급하나요?
    • 결제완료 후 "판매사정보조회"란에서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하시고, 일반적으로 고객센터 메뉴에서
      " 판매사정보조회"현황에서 확인 및 출력 가능합니다

반품/교환
  • Q. 반품하기로 협의하고 주문상품을 보냈습니다. 언제쯤 환불이 되나요?
    • 상품을 보내신 경우 당사물류센터에 정상적으로 입고되고, 상품확인 후 상품에 하자가 없는 경우 3일이내에 환불처리가
      되며, 결제수단에 따라 카드취소, 입금기간이 다르며 최대 3~4일 정도 추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계좌이체 및 가상계좌입금의 경우 고객님의 계좌로 환불처리 됩니다

  • Q. 교환/반품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 제품의 하자, 오 배송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은 구입기한에 상관없이 처리가 가능하며, 택배비용은 당사의 부담으로 처리합니다

      단, 고객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은 상품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하며

       이 경우 택배비용은 고객 부담입니다.


  • Q. 교환/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 제품의 하자에 대하여 100% 교환 또는 반품을 보장합니다.


      단, 고객 변심 등 고객님의 귀책사유에 의한 반품/교환은 상품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제품의 포장을 개봉하지 않으신 경우에만 처리가능하며,

      처리에 필요한 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상품수령일과 상관없이 교환/반품이 되지 않습니다.


      - 고객님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봉인스티커가 있는 제품의 봉인스티커가 훼손된 경우 (예: 보쉬제품 등)
      - 잉크/토너/리본 등의 제품박스를 개봉한 경우
      - 제품의 사용흔적이 있는 경우
      - 내용품/구성품/포장이 훼손된 경우
      - 주문제작상품의 경우
      - 오랜 시간의 경과로 상품의 가치가 떨어진 경우


  • Q. 교환/반품 시 운송 방법 및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교환 상품의 반송 방법은 사이트상 반품/교환 신청 후 승인 완료된 상품에 한해 고객님께서 OO택배사로 반품 내방 연락을 주시고,

      상품포장 후 택배기사님께 전달하여 주시면 됩니다

  • Q. 취소/반품했는데 신용카드 청구서에 금액이 청구되었어요.
    • 신용카드는 취소/반품 시 해당 카드사로 결제 취소를 요청하여 고객님께 카드 대금이 청구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취소/반품 완료 후 청구서에 결제금액이 청구되었을 때]

      ① 신용카드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시기가 달라, 카드사로 취소를 요청 하더라도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② 취소 시점에 따라 혹시라도 대금이 먼저 결제된 경우에는 익월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고객님 계좌로 입금 또는 기존 청구금액에서 삭감되어 청구하게 됩니다.
      ③ 신용카드 승인/매입 취소 기간은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으나, 약 5 ~ 7일(공휴일 제외) 정도가 소요되며, 취소 확인 문의와 자세한 환불방법,

         환불일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교환 시 어느 택배사를 이용해는지 택배사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 교환 상품의 반송 방법은 CJ택배사로 연락해주시면 됩니다
  • Q. 교환이 가능한 경우와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교환 기간 이내에는 판매업체로 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자 단순변심 : 다른 상품으로 교환은 되지 않으며 반품취소 하신 후 다른 상품으로 재구매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 : 물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주식회사 화진산업 고객센터(1600-639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주문상품 중 처리 불가인 경우는 아래와 같으며 단, 업체마다 적용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상품 포장 개봉 후 사용 또는 설치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단, 내용 확인을 위한 포장 개봉의 경우는 예외)
         -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한 날로부터 14일이 경과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 시간 경과에 따라 재판매가 어려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식품 등)
         -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전자제품, 도서 등 복제 가능한 상품)
         - 배송된 상품이 하자 없음을 확인한 후 설치가 완료된 상품의 경우 (가전,가구 등)
         -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봉투, 명함, 인쇄물 등)
         - 구매한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화장품 세트, 가전제품 부속품 등)

  • Q. 상품을 교환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교환 기간 이내에는 판매업체에 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교환가능 기간]


      구매자 단순변심 : 다른 상품으로 교환은 되지 않으며 반품 하신 후 다른 상품으로 재구매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 : 물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 상품의 반송 전 사이트상 반품/교환 신청 후 승인 완료된 후 반송 바랍니다


       [교환요청 방법]
      1.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조회] 에서 교환을 요청하실 주문번호의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2. 교환 사유 입력합니다..
      ① 교환 사유에 따라 배송비는 고객님 또는 "주식회사 화진산업" 이 부담합니다.
      ② 교환비용에 대한 부분은 협의가 필요하니 교환요청을 하기 이전에 고객센터로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③ 반송방법에는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나 우체국을 통해 발송하시는 방법이 있으며 받으신 택배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교환접수 후 90일 이내에 교환이 완료되지 않으면 해당 주문은 정상 주문으로 자동 변경되어 업체에 상품대금이 정산될 수 있습니다.

  • Q. 교환을 할 경우 상품을 보내고 다시 받는 택배 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 교환비용은 교환사유에 따라 비용부담이 결정됩니다.


       ["주식회사 화진산업"이 교환비용을 부담하는 경우]


      상품 하자(불량/파손) 등의 이유로 배송된 상품의 왕복 택배비는 당사가 지급하며, 교환 전에 고객센터(1600-6395)와 연락하여 교환비용에 대해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구매자가 교환비용을 부담하는 경우]


      색상 및 사이즈 변경 등의 사유로 교환하실 때는 구매자 변심에 의한 교환으로 왕복 택배비를 구매자인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단,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시는 경우 주문 상품을 반품취소 후 원하시는 상품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 Q. 수취거부한 상품의 배송비와 반품비는 누가 지불하나요?
    • 수취거부한 상품의 배송비와 반품비는 수취거부 사유에 따라 달라집니다. 과실의 배송 문제가 아니고, 고객님의 부재 또는 배송지 기재 오류 등의

      고객님 과실로 수취거부 된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배송비 및 반품비용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수취거부된 상품을 반품이나 재배송을 원하시면 고객센터(1600-6395)로 전화주시어 배송비에 대해 협의하시고 반품 또는 재배송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취거부 후 반품요청 시]
      ① 고객님의 부재 또는 배송지 기재 오류 등으로 수취거부된 후 반품을 하시면 고객과실에 의한 반품으로 처리되어 반품비용을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② 착불상품이나 무료배송 상품을 반품할 경우 초기 배송비까지 고객님 부담이므로, 반품요청 전 신중한 결정 부탁드립니다.
      ③ 반품하시기 전, 반품비용 등을 고객센터(1600-6395)에 문의하시어 협의하시고,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반품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취거부 후 재배송 요청 시]
      고객님의 부재, 배송지 기재 오류 등으로 수취거부되면 반송된 상품의 재배송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Q. 상품을 반품할 경우 반품택배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기간 이내에는 판매업체에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반품이 가능한 경우]

      ①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②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함께누리에서 주문상품 중 처리 불가인 경우는 아래와 같으며 단, 업체마다 적용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상품 포장 개봉 후 사용 또는 설치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단, 내용 확인을 위한 포장 개봉의 경우는 예외)
         -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한 날로부터 14일이 경과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 시간 경과에 따라 재판매가 어려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식품 등)
         -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전자제품, 도서 등 복제 가능한 상품)
         - 배송된 상품이 하자 없음을 확인한 후 설치가 완료된 상품의 경우 (가전,가구 등)
         -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봉투, 명함, 인쇄물 등)
         - 구매한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화장품 세트, 가전제품 부속품 등)

  • Q. 반품이 가능한 경우와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기간 이내에는 판매업체에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반품이 가능한 경우]

      ①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②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주문상품 중 처리 불가인 경우는 아래와 같으며 단, 업체마다 적용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상품 포장 개봉 후 사용 또는 설치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단, 내용 확인을 위한 포장 개봉의 경우는 예외)
         -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한 날로부터 14일이 경과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 시간 경과에 따라 재판매가 어려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식품 등)
         -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전자제품, 도서 등 복제 가능한 상품)
         - 배송된 상품이 하자 없음을 확인한 후 설치가 완료된 상품의 경우 (가전,가구 등)
         -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봉투, 명함, 인쇄물 등)
         - 구매한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화장품 세트, 가전제품 부속품 등)

취소문의
  • Q. 주문 변경/주문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주문 후 배송준비중 이전상태까지는 온라인상에서 변경과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주문취소 하기

      Step1. 로그인하신 후, 우측 상단의 [주문/배송조회] 클릭
      Step2. 취소하고자 하는 주문번호의 "입금확인중" 또는 "주문확정"인 경우, 해당 주문번호 클릭
      Step3. 우측하단의 [취소하기] 클릭
      Step4. 취소 사유를 입력하신 후,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문취소됩니다.


      ※부득이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센터(1600-6395)로 문의하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립니다.

      주문상품에 대해 부분취소도 가능하나 신용카드 결제인 경우는 부득이 전체 금액 취소 후 재 주문해 주셔야 합니다.
      이미 배송이 진행된 주문에 대한 변경과 취소는 반품의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 Q. 주문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상품 배송준비 이전에는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며 이미 배송이 진행된 경우에는 반품/환불 절차를 거쳐 일부 또는 전체 품목에 대해 처리가 가능합니다.


      카드결제 경우 전체 취소 후 구매 절차에 따라 재결제 하셔야 합니다.

A/S문의
  • Q. A/S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A/S는 사이트상 A/S신청란에서 해당상품을 선택하시고, 각 항목에 내용을 기입하신 후 접수가 완료되면
      당사 A/S실에서 상품 A/S가능여부, 증상 및 처리비용을 입력하여 등록하게 됩니다
      접수결과를 고객이 검토 해주시고 A/S여부를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 Q. A/S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A/S접수결과를 보시고 A/S를 진행하실 경우 "신청"버튼을 누르시고 결제를 해주시면 되고
      결제가 완료된 건에 대해 배송비를 부담하시고 당사 물류센터로 택배발송 해주시면 됩니다
      A/S건에 대한 왕복택배비는 고객님의 부담으로 진행하오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기타문의